며칠전 구입했던 태경모니터 27인치 FHD 제품의 후기 2탄!!

다름아니라 약간의 문제가 발생해서 적어본다.

(물론 지금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사용중이지만 약간의 문제점은 있었다.)


우선 전체 경과를 보면 이러하다.

1. 9월 6일 수요일 구입

     - 9월 7일 목요일 제품 수령

2. 9월 7일 목요일 불량화소 확인 & 업체 문의

     - 9월 8일 금요일 전화통화 및 교체상품 발송

3. 9월 9일 토요일 교체상품 수령

     - 9월 9일 토요일 색상 이상 발견.

4. 9월 9일 토요일 업체 문의

     - 9월 11일 월요일 전화통화 및 교체상품 발송

5. 9월 12일 화요일 교체상품 수령. 이상 없음 



이게 첫번째 문제의 발견. 아주 작은 불량화소는 넘어가겠는데, 이건 좀 크게 보인다. 

"불량화소가 보이는데 몇개부터 교환가능한가요?" 라는 확신없는 질문을 보냈고, 다음날 업체에서 연락이 왔다.

무결점 제품을 구입한 것이기때문에 바로 교체해주겠다고...그냥 그 대응이 좋았다. 그리고 하루만에 제품이 도착했다.


이건 두번째 문제의 발견. 교체할 상품을 받아서 사용중이던 모니터와 교체하다보니 이상이 느껴지지 않았다.

토요일 낮시간에 디아블로3 을 잠시 하고있었는데, 어두운 던전에서 색감이 조금 이상하다. "이상한데?"

혹시 몰라서 재부팅을 해보니 부팅화면에서 색감이 이상하다. 그리고 모니터 테스트 실시. 


토요일이지만 일단 업체에 문의는 넣어놓았더니, 월요일 즉시 전화와 함께 상품을 다시 보내겠다고 한다.

모니터를 사서 이렇게 교체받은적이 없어서 나도 조심스러웠기에, "어떤 불량인지 안보셔도 되나요?" 라고 물으니

"네 괜찮습니다. 반품받아서 확인하면 됩니다" 라는 대답이 정말정말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2번째 교체받은 제품. 특정한 색상에서만 몇개의 화소가 색이 이상하지만 그 색상이 아닐때는 느껴지지 않는다.

이 제품은 사용하기로 하며, 네이버에서 [구매 확정]을 클릭했다.


- VA 패널이라 IPS 패널에 익숙한 사람은 조금 색감이 다를수 있다.

- 화면 밝기가 상당히 밝은편이다. 지금 밝기 15인데, 노트북의 밝기 75% 수준이다.

- 잔상 없다. EPL 볼때도 전혀. 친구가 이 모니터에 PS4로 게임을 했는데, 전혀 없었다.

- 제품 문의에 대한 업체대응이 빠르다.

- 해당 업체(현우)에서의 배송이 매우 빠르다. 첫 구매, 1차 교환, 2차 교환 모두 배송에서 수령까지 하루 걸렸다.

     (업체 대응도 빠른데다 상품도 빨리 받아서 짜증나지 않았다는 이야기)


친구가 직접 사용중인걸 보면서 구입했고, 구입한 제품의 문제까지 발생했지만 주변에 추천할만큼은 되는 제품이라 생각한다. 물론 패널의 종류는 어쩔수 없다만 VA패널도 괜찮다면 적극추천.

+ Recent posts